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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급의료정보센터 응급의료정보센터

    전국 12개 권역 응급의료센터에 설치되어 권역 내의 응급의료체계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 정리하여
    구급차를 운영하는 기관 또는 국민에게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현재 국내의 응급의료시스템에서 주된
    역할을 하는 곳은 소방서의 119구급대와 병원의 응급실이 있습니다. 서로 고유한 역할을 지니고
    있으므로 유기적인 협조체계에서 그 기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윤활제 역할을 하는 곳이 바로
    응급의료정보센터입니다.

    지원사항
    • 응급의료정보를 수집하여 일반국민과 구급대원 및 의료기관에 제공
    • 전국 12개 권역에 설치, 각 권역 내의 병의원에 대한 응급의료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 상담원이 환자의 상태에 적절한 병의원을 안내
    • 의사가 상주, 전화로 의료상담과 응급처치 지도 
     
    •  
  • 119

    응급상황 시 외국인이 119에 전화하면, 전화는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공사로 연결되어 3자
    통화로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지원사항
    응급의료 지원(구급차 출동 등)
    이용시간
    24시간 가능
    전화번호
    119(국내전용)
    홈페이지
    119 [http://www.119.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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